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비정규직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로 채용한 경우, 추후 이력서 기재시 인턴이라고 기술 가능한가요?
희망하는 산업 및 직무 결정이 늦어 현재 20대 후반이지만 회사 경력은 없고 관련 직무 경험이 부트캠프 활동 하나라 자소서나 포트폴리오 작성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저는 BM직이나 콘텐츠 마케팅 업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해당 산업 중 가장 목표로 하는 기업에서 BM팀의 사무보조를 기간제 아르바이트로 채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했습니다. 해당 업무는 사무보조 및 상품 개발 지원 업무, 국내외 트렌드 서치, 관리품 정리 및 제품 발송 등입니다. 1년 이상 근무가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고 쓰여있는바, 6개월 이상의 경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 해당 산업의 BM이나 콘텐츠 마케팅 팀에 지원하게 될 경우, 해당 경력을 살려 경력 기술서에 작성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나중에 경력 사항을 기재할 때 계약직이라고 기술하면 될지, 그렇다면 감점 요인이 되는지에 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2025.02.27
답변 7
함께 읽은 질문
Q. 이직준비 팁 알려주세요!
제가 이직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카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신입으로 준비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을 다루지 않은지 5년이 되었어요. 면접제의도 왔는데, 기회를 날린 상태에요. 그동안 입사지원이랑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을 연습할까요?
Q. 원가관리 직무 전공
안녕하세요 제조업체 구매팀 1년 7개월째 재직중입니다. 채용 공고를 보던 중 원가 관리 직무를 알게되었습니다. 직무내용은 아래와 같은데, 해당 직무는 전공이 중요한 직무겠죠? 경영이나 회계 전공이 아니라면 이동하기 어려울까요? - 연간 제조원가 경영계획 수립 - 제품 단량별 제조원가 예상 - 제조 결산 및 수율 분석 - 매출/손익 분석을 통한 수익성 보고 및 지표 관리
Q. 면접 취소 후 일주일 뒤 재지원..
저는 약 10일 전에 A 회사에 지원했지만, 공고가 다시 올라와서 탈락한 줄 알고 다른 회사 면접을 보고 입사를 결정했습니다. 이후 A 회사에서 면접 제안을 받았지만, 이미 입사를 결정한 상태라 사정상 참석이 어렵다고 거절했습니다. (사정이 있다고하고 거절했어요) 그러나 새로 합격한 회사에서 여러 문제가 있어 결국 입사를 취소했고, 원래 가고 싶었던 A 회사에 다시 지원하고 싶습니다. 다만, 제가 직접 면접을 거절한 상황이라 다시 지원하면 면접이라도 뽑힐 가능성이 낮을까 고민됩니다.ㅜ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